국민연금에 관한 문의를 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유선으로 문의시에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관리공단 콜센터 전화번호와 부서별 전화번호를 정리해봤습니다.

 국민연금 콜센터 전화번호

공단 홈페이지에서 콜센터 전화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번 없이 1355이며 만약 해외에서 전화를 할 경우에는 +82-63-713-6900입니다.

 

위의 번호로 집적 전화를 걸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콜센터들이 상담전화가 많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홈페이지에서 국번 없이 1355 부분을 클릭하여 전화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번없이 1355 클릭시 전화상담 신청으로 이동

전화상담을 신청하면 별도의 인터넷 창이 뜨는데 해당 페이지에서 지역 선택후 연락처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콜센터 상담업무는 평일 08:30~ 18:30까지 가능하고, 주말은 휴무로 인해 콜센터 업무를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담당 부서별 전화번호 조회하기

 

콜센터를 통해서도 상담을 할 수 있지만 해당지역의 담당 부서를 통해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번호로 전화 시에는 담당자에게 다시 연결해 주는 경우가 있어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공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공단소개-지사찾기에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지도가 나오고 상담하고자 하는 지역 (본인의 거주지)을 지도에서 선택을 합니다. 해당 지역의 공단 목록이 나오며 원하는 지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담당업무 및 연락처에서 부서별 전화번호와 담당업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업무를 확인하여 조회하고자 하는 부서에 연락을 하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국민연금 추가납입 방법 및 납부액 조회, 수령나이

 

국민연금 추가납입 방법 및 납부액 조회, 수령나이

오늘은 국민연금 추가 납입 방법 및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수령할 수 있는 나이 등 국민연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얼마 전 국민연금이 2039년 적자로 전환할 수 있다는 가

bestdrama.tistory.com

국민연금 해지 및 납부금액 조회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