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BTS의 싱글 앨범이 미국 빌보드 차트 2위에 올랐다는 소식에 BTS 관련주들의 주가가 장중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오늘도 5.71% 오른 203,500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하면서 BTS의 영향력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BTS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초록뱀

 

초록뱀은 22일 장중 23.96%까지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는데요. 빅히트엔터와 함께 BTS(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을 담은 드라마를 제작 중입니다.

초록뱀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BTS의 성공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는 점과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펜트하우스가 시즌 2가 방영 예정이라는 점등은 앞으로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비해 주가가 많이 오르기는 했지만 재무제표상 빨간색이 많기 때문에 재무상태는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초록뱀 주요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특히 영업이익이 마이너스인 부분과 부채비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현금흐름도 좋아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지금 당장 투자하기보다는 2020년도 4분기 실적이 발표된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디피씨

 

디피씨는 198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고압변성기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제조사업과 여러 투자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라고 불리는 이유는 투자사업부문 때문인데요.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빅히트에 1040억을 투자했습니다.

 

디피씨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디피씨는 부채비율이 양호하며 현금흐름도 원활한 편입니다.

 

디피씨 주요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또한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사업 부문만 본다면 앞으로의 주가는 긍정적이지 않을까 싶지만, 제조사업의 매출이 높은 만큼 투자사업 부문만 보고 투자를 하기보다는 제조사업 부문을 추가로 분석 후 투자를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하이에나, 보이스 등의 드라마를 기획 및 제작했으며, 주지훈, 고아성, 우도환 등의 인기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2017년에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DA)와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BTS 관련주로 불리고 있는데요. 주가를 살펴보면 2020년 3월 최저점인 6,787원을 기록한 후 크게 회복을 하지 못하다가 최근 BTS로 인해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이스트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재무상태를 보면 부채비율은 양호한 편이지만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마이너스였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의 투자는 신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키이스트 주요 재무제표 (출처: 네이버 금융)

 

이상 BTS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관련이 있는 빅히트의 경우 큰 폭으로 상승했지만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따로 다루지는 않았는데요. 최근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긴 했지만 아직 상장 후 시작가였던 351,000원까지는 오르지 못했고, 실적 부문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가 없기 때문에 투자에는 신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