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관리상의 이유로 주택의 바닥재로 타일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목마루의 경우는 따뜻한 느낌이 있지만 관리의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에 비해 타일은 흠집과 물에 강하기 때문에 원목마루보다는 관리가 편합니다. 오늘은 바닥재로 많이 선호되는 타일인 폴리싱, 포세린, 테라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싱 타일

폴리싱 타일은 광택의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타일입니다

 

출처:픽사베이

장점

대리석에 비해 스크래치에 강하며 내구성이 뛰어나며 청소가 쉬우며 스팀청소 또한 가능합니다.

특히 냉난방 효율이 우수한 편입니다.

 

단점

난방을 하지 않을경우 타일 자체가 차갑게 느껴지며, 물건을 떨어뜨렸을 때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미끄럽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있거나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 위험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광택이 약화되기 때문에 연마작업이 필요합니다.

 

 

 포세린 타일

무광택의 내추럴한 타일로 거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세린 타일의 경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바닥재 중 하나입니다.

출처ㅣ픽사베이

장점

폴리싱타일에 비해 내구성이 좋은 편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색이 없으며 미끄럽지 않아서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많이 선호를 합니다.

또한 냉난방효율이 우수하고 방수성이 있어서 물에도 강하기 때문에 욕실 바닥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활용성 또한 높은 편입니다.

 

단점

폴리싱타일에보다 고가이며, 미끄럽지는 않지만 포세린 타일 또한 고온고압으로 구웠기 때문에 강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물건을 떨어뜨렸을 때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테라조 타일

 

시멘트를 베이스로 한 인조 대리석 타일로, 대리석 조각에 백색 시멘트를 혼합한 후 표면을 연마했기 때문에 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충처:MBC구해줘 홈즈

장점

천역 대리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강도와 내구성이 좋은편입니다.

열전도율이 높기 때문에 바닥재로 많이 이용을 하고 있으며 미끄럽지 않아 아이가 있거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점

천연 대리석이나 싱크대의 인조 대리석보다는 내구성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심한 충격에는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름 등의 심한 오염의 경우는 청소가 어렵기 때문에 외장재로 사용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